Visual Studio의 기본 기능만으로 Unreal 개발을 하면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다.
Intellisense도 빈약하고, 파일 찾기도 힘들고, usage find나 declaration 이동도 쉽지 않다.
결국 Visual Assist나 Resharper와 같은 보조 프로그램을 쓰게 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Resharper > Visual Assist지만, Visual Studio + Resharper의 조합이 속도가 영 시원찮다.
그러던 중 알게된 Rider
Rider는 Jetbrains에서 만든 IDE이고, Resharper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Resharper의 강력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위 사이트에서 무료 30일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다.
UE5 Editor에서 Edit -> Editor Preference -> General - SourceCode 메뉴에서
Editor로 Rider UProject를 선택해준다.
Rider를 켜서 UE5 Project 내에 있는 uproject를 열거나,
UE5 Editor의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C++ 파일을 오픈한다.
만약 이전에 VS를 사용했기 때문에 .sln 파일이 있었다면 이를 Rider로 열지는 말자.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다.
Rider로 프로젝트를 처음 열면 RiderLink plugin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뜬다.
이때 Install plugin in Game을 눌러서 Game 프로젝트 내에 플러그인이 설치되도록 한다.
install plugin in Engine을 선택할 경우 Engine 내에 플러그인이 깔리게 되어,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이 된다는 이점이 있는데,
UE4에서는 이게 제대로 작동하지만 UE5에서는 Rider로 빌드를 할 수 없게 되는 버그가 발생한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trouble-creating-c-project-in-ue5-ea/232968/5
(관련 출처)
Rider는 기존 VS나 다른 툴 사용자들을 위한 세팅들을 제공한다.
단축키 세팅도 다른 툴의 세팅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에디터의 테마 또한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던 것들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추가 플러그인으로 설치 또한 가능하다.
Rider + Unreal 의 기능들은 다음 글에 포스팅 할 예정이다.
'Game Engine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블루프린트 매크로 (Blueprint Macro) (0) | 2022.11.02 |
---|---|
(Unreal) Source Code Navigation (0) | 2022.10.11 |
(Unreal) Fasoo DRM으로 망가지는 언리얼 엔진 (0) | 2022.08.14 |
(Unreal) Events와 Multicast Delegates의 차이점에 대하여 (0) | 2022.08.06 |
(Unreal) UE4 with PhysX Visual Debugger (0) | 2022.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