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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Engine/Unreal

(Unreal) File import to Asset (UFactory)

by MeisterTJ 2023. 3. 21.

언리얼 에디터에서는 외부파일을 끌어다가 컨텐츠브라우저에 임포트 시킬수가 있다.

이 과정에서 외부파일이 그대로 import되는 것이 아닌 에셋이 생성되는 형태가 될 때가 있는데 (ttf -> FontTypeFace)

 

이 때 관여하는 것이 UFactory이다.

 

Factory를 상속받는 각각의 세분화된 Factory들이 있고,

 

각각의 Factory들은 자신이 어떤 파일들을 지원할 것인지를 Formats에 집어 넣는다.

 

UAssetToolsImpl::ImportAssetsInternal에서 적절한 Factory를 찾아서 Import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ExtensionToFactoriesMap은 어떤 Factory가 어떤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Font의 경우 UFontFileImportFactory를 거치게 되는데, 내부 콜스택은 위와 같다.